logo

한국어

MKGSA 공식 후원 업체

[ 건강/의료 ]
Cha AD
Prime Chiropractic
Prime Family Medical Clinic

[ 운송/이사 ]
Hyundai AD Hanmipost

[ 식품/음식점 ]
KIMS AD kings SEOULFOODS AD

[ 생활/교육/통신 ]
Hanpass

[ 여 행 ]
Sharp AD
A1 travel AD

[ 법률/회계/보험 ]
uslawgroup

중고차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그 중 구매하시고자 하는 차량의 Vehicle History Report를 꼭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 중고차를 사는데 있어 알아두어야 할 Vehicle History Report 관련 용어들을 정리했습니다.

  

*abandoned title record  버려진 차들을 정부 옥션 등등에서 구입하여 title을 재부여 시킨 경우입니다차가 버려졌다는 것은 고칠만한 가치가 없어서 버렸다는 뜻이므로 이런 차는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damaged title or major damage incident record – 자동차의 사고기록을 뜻합니다.

 

*fire damaged title record –자동차의 화재기록을 뜻합니다.

 

*grey market title record  미국내로 합법적으로 들어오지 않은 차들을 뜻합니다. 이런 차들은 등록도 안되며 annual inspection도 통과 못합니다.

 

*hail damage title record  우박데미지입니다보험처리로 자동차 외관의 우박데미지를 수리한 경우을 말하는 것이므로, 외관이 깨끗하다면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닙니다.

 

*insurance loss title or probable total loss record  사고로 인해 보험회사에서 폐차결정 혹은 폐차결정이 내려려 질 차량입니다.

 

*junk or scrapped title record  폐차장에서 재조립된 차를 의미합니다.

 

*manufacturer buyback/lemon title record  Lemon law로 제조사에서 다시 구입한 차량입니다. (*lemon law- 결함으로 여러번 수리를 하여도 문제가 재발할 경우 해당 법으로 환불/교환 등등을 받을수 있는 소비자보호법의 개념입니다)

 

*odometer problem title record  계기판 이상의 기록이 보고된 차량입니다이럴 경우 계기판을 교체하고계기판이 몇마일때 교체되었다는걸증명하는 스티커같은걸 붙입니다타이틀에 기재된 주행거리와 계기판의 주행거리가 일치하지 않으면 해당 기록을 확인해보세요.

 

*rebuilt/rebuildable title record  폐차되어야 될 차를 다시 수리 한 차량을 의미합니다. Rebuilt 타이틀일 경우 인증된 바디샵에서 꼼꼼하고 철저하게 수리하였는지 확인해야하며 샵에서 제공하는 워렌티도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salvage title or salvage auction record  사고로 인해 크게 망가진 차량을 고칠경우 salvage 타이틀로 바뀝니다예를들어 1만달러짜리 밸류의 차가 사고가 나서 견적이 6~7천 이상 나왔다그럴경우 total loss로 간주가 되는데폐차하지않고 수리를 할 경우 salvage의 기록이 남습니다. Rebuilt 타이틀과 유사한 개념이지만몇몇주에서는 도난차량에도 salvage 타이틀을 부여합니다.

 

*water damaged title record  물에빠져 익사하신 차량입니다물에 빠져서 엔진/트랜스미션 등등 동력기관과 기타 기계부품특히 전자부품이 심하게 피해를 입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외관상 문제가 없어 보여 간과할수 있지만 자동차의 전자계통의 오류 발생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지므로 구매를 피해야 합니다.  

 

*NHTSA crash test record  미 고속도로교통안전청(NHTSA)에서 충돌테스트를 한 차량입니다

 

*frame/unibody damage record  자동차의 기본 뼈대가 부러진 차량입니다사람으로 비유하면 척추에 손상이 입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레임 데미지가 생긴 차들은 실력있는 바디샵에서 정밀한 기계로 철저하게 수리를 해야합니다. 겉은 괜찮게 수리해놔도 프레임데미지가 있으면 크고 작은 원인이 됩니다.

 

 차량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에 대한 기록외에도 과거 차량이 어떤 용도로 쓰였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Fleet, rental and/or lease use record(s)  회사차량, 렌트카 혹은 리스차량으로 사용된 내역입니다이런 차량의 문제는 수많은 사람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차량을 쓰고, 또한 주인의식이 없이 차를 다루기 때문에 차량이 혹사 당했을 가능성이 무척이나 큽니다.

 

*Taxi use record  택시로 사용된 차량입니다. 택시회사의 경비절감의 이유로 인한 관리소홀과 높은 주행거리 때문에 가급적 피해야 하는 차량입니다.

 

*Police use record  경찰차로 쓰인 베테랑입니다사실 경찰차가 관리도 엄청 잘되고 성능도 엄청 좋습니다만연식에 비해 주행거리도 참 많고 더군다나 험하게 사용되기 마련입니다.

 

*Government use record  정부차량으로 쓰인 차량을 말합니다.

  

*Driver education record  운전 교육용 차량을 의미합니다.

 

*Corrected title record  타이틀이 변경된 경우입니다. Salvage로 바뀐다던지 등등을 의미합니다.

 

*Duplicate title record  복사본이 발급된 기록을 의미합니다.

 

*Emission/safety inspection record(s)  연간 인스펙션 기록입니다.

 

*Loan/Lien record(s)  할부 기록입니다.

  

*Repossessed record  할부를 못 갚아서 차압 당했다가 다시 찾아온 차량등을 의미합니다. 할부를 갚지 못할 만큼의 재정상태의 주인의 차량이므로 차를 제대로 관리 했을지 의문을 가져야 할 차량입니다.

 

*Theft record  도난기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