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MKGSA 공식 후원 업체

[ 건강/의료 ]
Cha AD
Prime Chiropractic
Prime Family Medical Clinic

[ 운송/이사 ]
Hyundai AD Hanmipost

[ 식품/음식점 ]
KIMS AD kings SEOULFOODS AD

[ 생활/교육/통신 ]
Navien Hanpass

[ 여 행 ]
Sharp AD
A1 travel AD

[ 법률/회계/보험 ]
uslawgroup

미국에 처음 유학을 왔을 , 돈을 지불 또는 수령시 하나의 생소한 사항은 바로 개인 체크(Personal Check) 사용 입니다.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1~2 뒤에 집으로 체크가 배송됩니다.
처음에는 체크를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게 것입니다. 정확한 사용법을 미리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 쓰는
일반적으로 개인수표는 아래와 같으며, 은행마다 특징적인 디자인이 삽입된 경우도 있으나, 기본적인 구성요소와 형태는 거의 동일합니다.


CHEK.jpg


1. 수표 소지자의 이름과 주소 : 계좌 개설시 은행에 알려준 대로 주소와 이름이 인쇄되어 나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수표를 받는 사람이 수표 소지자의 ID 부분이 일치하는지 대조 하기도 하므로, 수표 소지자의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새로운 수표를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표 일련 번호 : 번째 수표인지를 나타냅니다. 일련번호는 수표 우측 상단과 하단 2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표책을 은행으로부터 수령하게 되면, 1~OOO까지 수표마다 일련 번호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표 사용시 일련번호와 해당 체크로 지불한 금액을 기록해 놓으면 좋습니다.

3.
발급 또는 지급 날짜 : 수표를 발행하는 날짜를 쓰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표기법 과는 달리 // 순으로 적으면 됩니다. 만일 2012 8 1 이라면 08/01/12라고 적으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언제부터 지급하라는 미래의 날짜를 적기도 합니다.

4. Pay to the order of(~
에게 지불) : 대금을 지불 받을 사람 또는 기관의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Pay to the order 발행자가 은행 보고 "~에게 돈을 지불하세요라고 하는 말입니다

5. $(
금액) : 발행 금액을 숫자로 쓰면 됩니다. 132 25센트 경우 132.25 라고 적으면 됩니다.

6. Dollars(
금액) : 5 항에서 적은 숫자 금액을 영문으로 적습니다. 보통 센트 금액은 숫자로 씁니다.
5
항의 숫자 금액을 영문으로 옮기면 One hundred thirty two and 25/100 입니다.

5 항의 숫자 금액과 6 항의 영문 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영문 금액을 기준으로 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7. For(
메모) : 란에는 돈을 사용했는지 본인이 기억하기 쉽게 메모하시면 됩니다.
                     
) tuition, rent fee

8.
서명 : 발행인(수표 소지자) 사인을 하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사인은 남들이 모방할 없는 사인을 사용하시면 도용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9. Routing number :
당좌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은행을 의미하는 숫자 코드 입니다.

10.
계좌번호(Account number) : 해당 수표 사용에 따라 돈이 빠져나가게 되는 계좌 번호를 말합니다.
주의 사항으로 전자 체크 사용시, routing number account number 입력하게 되는데, 2 항목의 일련번호를 포함해서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 Endorse Here
: 체크 뒷면에는 희미한 글씨의 Endorse Here 라는 공란을 있는데, 란은 수표 소지자가 체크를 발급시(지불시)에는 아무것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으로부터 체크를 받았을 때는 본인의 사인(서명) 란에 하면 됩니다.

*
잘못 기록되어진 체크는 그냥 버리시면 누군가에 의해 악용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VOID"라는 글씨를 표면에 크게 기록하신 버리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