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MKGSA 공식 후원 업체

[ 건강/의료 ]
Cha AD
Prime Chiropractic
Prime Family Medical Clinic

[ 운송/이사 ]
Hyundai AD Hanmipost

[ 식품/음식점 ]
KIMS AD kings SEOULFOODS AD

[ 생활/교육/통신 ]
Navien Hanpass

[ 여 행 ]
Sharp AD
A1 travel AD

[ 법률/회계/보험 ]
uslawgroup

안녕하세요 미네소타 한인 대학원 학생회의 신우식입니다.

저희 2015-2016 대학원 학생회에서는 그 동안 저희 미네소타 대학을 거쳐가신 수많은 졸업생· 동문들을 찾고자, [미네소타 졸업생·동문] 게시판을 신설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미네소타 대학은 1954미국 정부의 지원을 얻어, 서울 대학교와 함께 서울대 의과대학 재건과 발전에 함께 기여한 것을 시작으로, 나아가 공학, 의학, 농학, 행정학 분야의 인력 및 장비 교류를 함께 해왔습니다.

 

그 후, 1954년 이래로 약 7,000명에 달하는 한국 유학생 선배분들이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공부하며 석사 ·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한국의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그리고 한양대학교와 교환학생 협정이 체결되어, 학생들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저희 미네소타 대학을 거쳐가신 수많은 졸업생 / 선배분들께서는 미국 및 한국, 나아가 세계 여러 나라의 대학 그리고 기업들을 이끌어 가시는 수많은 요직에 몸 담고 계십니다. 부디 작은 시작이지만, 이 게시판을 통하여 여러 선배분들의 모습을 뵙고,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졸업생분들 서로 간의 연결이 이루어질 수 있는 소중한 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갔으면 합니다.


먼저 출발하신, 선배분들의 한마디가, 학위과정에 있는, 그리고 막 시작하려 준비하는 저희 후배들에겐 정말 크나큰 힘이 되고, 꿈이 됩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부탁드리겠습니다.

 

미네소타 대학 선배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성함:

졸업년도:

학위과정 및 전공분야:

이메일 연락처(선택사항):

간단한 자기소개 및 후배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씀 한 마디:

 

앞으로, 많은 졸업생 선배님들과 재학생분들의 이용과 참여를 바랍니다.


참고로, 졸업생/동문 게시판은 [x500 UMN ID]를 잊으신 선배분들께서도, 별도의 Login 과정 없이 글을 개제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네소타 한인 대학원 학생회 임원진 드림.